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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0.20] SK루브리컨츠, 새전략 방향 선포…ESG에 ‘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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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내 공모전에서 새 비전 ‘Make It Move, Make It Green’ 선정
■ ESG경영 강화 및 그린밸런스 2030 달성 차원 비전 선언…, 3가지 포트폴리오 핵심 축으로 사업 강화
-고기능성 기유&윤활유 시장 입지 강화 / 친환경 전기차용 윤활유 개발/ 친환경 윤활유 솔루션 영역 확대
■ SKL CEO “윤활유가 환경을 오염시킬 것이라는 고정관념 깨고, 친환경 윤활유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해 Sustainable & Green한 지구 만들 것”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ESG에 초점을 맞춘 친환경 사업 강화 비전을 선언했다고 20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 차규탁 사장은 구성원들에게 “단순히 기유/윤활유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가 아닌 사업 전반을 친환경 중심으로 변모하는 친환경 중심 글로벌 윤활유 회사로 거듭나야 한다”라며 새로운 비전에 집중해 일할 것을 강조했다.

SK루브리컨츠는 사내 공모를 통해 새로운 비전을 ‘Make It Move, Make It Green’으로 정했다. 윤활유 본연의 역할인 움직임(move)을,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하게해 친환경(Green)에 다가선다는 의미다. 이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SK이노베이션 계열의 비전인 그린밸런스2030(Green Balance 2030; 2030년까지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을 제로로 만들겠다는 목표) 달성을 위한 차원이다.

이와 관련, 회사 목표 또한 ‘윤활유 공급을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회사(Beyond Lubricants, We accelerate sustainable future)’로 설정했다. 윤활유의 원료인 기유와 윤활유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것을 넘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미래를 위해 앞서나가겠다는 의미다.

SK루브리컨츠는 새로운 비전과 목표에 따라 3가지 포트폴리오 핵심 축으로 사업을 강화한다. ▲고기능성 기유/윤활유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전기차용 윤활유의 지속 개발, ▲ 다양한 친환경 영역에서 윤활유 사업 확대 등을 추진한다.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의 엔진오일 분야를 뛰어넘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미래를 향해 나가기 위한 차원이다.  

첫째, SK루브리컨츠는 이산화탄소 저감에 기여하고 있는 초저점도 제품인 지크제로(ZIC ZERO) 같은 고기능성 친환경 윤활유 제품과 프리미엄 기유인 그룹Ⅲ 제품 등을 주력으로 글로벌 윤활유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굳혀나갈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는 그룹Ⅲ 윤활기유 시장에서 시장점유 세계 1위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친환경 윤활유 시장은 자동차 배기가스 및 연비규제 강화로 인해 2025년까지 연평균 약 1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SK루브리컨츠가 공급하는 그룹Ⅲ 기유는 자동차의 탄소 배출 저감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기유는 윤활유 생산에 필요한 주요 원료다. 특히 SK루브리컨츠의 프리미엄 기유로 만들어진 고효율 엔진오일이 감축하는 이산화탄소량(Co2)은 연간 약 1,400만톤으로 추산된다. SK루브리컨츠는 프리미엄 기유의 공급을 확대해 가속화가 예상되는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에 글로벌 기업의 역할을 굳건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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